안녕하세요. rayray입니다.
오늘은 쏘나타 디엣지 하이브리드 모델 리뷰를 하고자 합니다.
디자인
- 외관 디자인
이전 모델인 쏘나타 DN8 센슈어스에서 쏘나타 디엣지로 페이스리프트 된 이번 모델은 외관에서도 많은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변화를 준 전면부부터 이야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일자 형태의 램프가 현대차량 패밀리룩을 완성시키는 키포인트이며 미래지향적이고 좀 더 세련된 이미지를 만들어냈습니다. 이는 디 올 뉴 그랜저와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형 그릴이 큰 특징으로 작용하며 기존과 다릴 좀 더 파격적인 변신을 만들어 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측면 디자인
이전 쏘나타 DN8과 크게 변화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기존에 측면 디자인은 호평이 많았기에 지금의 전면 디자인과 후면 디자인과 잘 어울려 보입니다. 변화가 있다면 루프라인이 낮아져서 좀 더 스포티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후면 디자인
후면 디자인은 넓은 테일램프와 리어 스포일러가 적용되었습니다. 이는 좀 더 고급스럽고 트렁크라인과의 조화를 강조했습니다. 중형 세단 차량의 안정감과 중후함을 보여줄 수 있는 후면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만족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 내부 디자인
내부 디자인을 살펴보면 기존에 디지털 클러스와 메인 디스플레이가 분리되었던 것과 달리 최신 트렌드에 맞게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로 변경되었습니다. 크기는 기존 10.25인치에서 12.3인치로 커졌으며 운전자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는 그랜저와 코나와 크기가 동일합니다. 또한 신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cNC가 적용되었으며, 디지털 키 2, 빌트인 캠 2등이 선택 사항으로 있습니다.
특징 및 제원
이번 쏘나타 디엣지는 많은 편의사양이 탑재되었습니다.
-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 전자식 변속 칼럼
-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시동/결제)
- 디지털 키 2
-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 하이브리드 전용 컨텐츠
- 회생제동 컨트롤 패들쉬프트
하이브리드 제원
- 가솔린 2.0 하이브리드(16인치) : 복합 19km/l (도심 19.8km/l, 고속도로 18.9km/l) / 배기량 1,999cc / 공차중량 1,550kg
- 가솔린 2.0 하이브리드(17인치) : 복합 17.8km/l (도심 18km/l, 고속도로 17.6km/l) / 배기량 1,999cc / 공차중량 1,570kg
- 가솔린 2.0 하이브리드(18인치) : 복합 17.1km/l (도심 16.8km/l, 고속도로 17.4km/l) / 배기량 1,999cc / 공차중량 1,540kg
- 가솔린 2.0 하이브리드(16인치) + 빌트인캠: 복합 18.8km/l (도심 18.7km/l, 고속도로 18.8km/l) / 배기량 1,999cc / 공차중량 1,550kg
자세한 카탈로그는 아래 pdf 파일 남겨놓겠습니다.
가격
쏘나타 디엣지 하이브리드 시작가격은 33,300,000(프리미엄) 원입니다. 풀옵션은 46.000.000만 원입니다. 하이브리드라고 하더라도 부담스러운 금액이기도 하고 상위 모델인 그랜저와 가격이 겹치기 때문에 풀옵션이라면 그랜저 내연기관차도 고려해 볼 수 있겠습니다. 시작하기에는 나쁘지 않은 가격으로 진입장벽이 높지 않습니다. 페이스리프트가 되면서 빌트인캠이 2.0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었는데 필수 옵션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외장색상은 기본도 있고, 선택옵션도 있습니다. 그다음 선택 옵션으로는 인포테인먼트 내비 2인데 여기서 내비 2를 선택할 경우에 빌트인캠 2, 컨비니언스 1, 플래티넘 1이 선택 가능합니다.
종류는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와 인스퍼레이션이 있습니다. 자세한 가격표는 아래 남겨두겠습니다.
직접 보시면서 비교해 보시는 게 구입하시는 데 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모의견적
아래는 모의견적 사이트 남겨놓겠습니다. 구입을 망설이고 계시다면 모의견적 한번 내보시고 구입을 결정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되리라 믿습니다 :)
이상으로 오늘 쏘나타 디엣지 하이브리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요즘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모두 더위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